학과(부) 안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신상정보

성명 부경희
재직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직위 교수
전화번호 940-5374
연구실 위치 한울관 722호
이메일 khbu@kw.ac.kr
상담시간
홈페이지

주요 연구분야

주요 연구분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심리와 광고 홍보

학력사항

학사 학교명 학과(전공) 학위 기간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 문학 학사 1979.03.01~1983.02.28
석사 Cornell Univ. 응용심리학 문학 석사 1987.08.01~1991.08.25
박사 Cornell Univ. 응용심리학 문학 박사 1991.09.01~1995.01.25

경력사항

근무처 직위(보직) 기간
한국방송진흥원 선임연구원 1995.03 – 1996.12
제일기획 브랜드 마케팅 연구소 책임연구원 1996.12 – 1999.02
한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조교수 1999.03 – 2003.02

주요 수상실적 및 자격증명

수여(발급)기관명 포상 및 자격증명 수상일자(자격획득일)
한국광고학회 최우수논문상 2002년 3월
Global Marketing Conference Best Track Paper 2008년 03월

주요 논문 실적

논문명 저자 발표지 집권호 출간일
The Development of Individualist and Collectivist Self-Concept across Cultures and its Effects on the Response to Telelvision Commercials K. Bu Paik Ph.D. Dissertation Cornell Univ. 1995
Determinants of Visual Forms Used in Print Advertising Bu, Kim & Le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Vol.28 (1) 2008
Do VIP programs always work well?: Moderating role of Loyalty Kim, Bu, & Son Psychology & Marketing Vol. 26(7) 2009
Is the culture-emotion fit always important?: Self-regulatory emotions in ethnic food consumption K.H.Bu, D.H.Kim, J.M.So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 66(8) 2013
혼합정서(mixed emotion) 반응의 광고선호도효과연구 Kyunghee Bu 광고학연구 Vol. 36(6) 2020
Are consumers in collectivist culture mostly indifferent to sports lesson programs?: A DAQ simulation on the Kano fuzzy model Bu & Park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 69(5) 2016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기업의 위기커뮤니케이션전략이 수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 임규목.부경희 홍보학연구 19권 3호 2015
긴광고가 뭔가 달라요: 15',30',60'초 광고의 제작기법 비교연구 부경희.박천규. 손정식 광고학연구 26권6호 2015
지방자치단체 광고의 단체장 모델 효과에 관한 실험 연구 부경희.이수원 광고학연구 23권6호 2013
지속 가능한 공익자금 활용에 관한 연구 부경희 강원법학 제40권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