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부) 안내

영어산업학과

신상정보

성명 이일재
재직학과 영어영문학과
직위 교수
전화번호 940-5429
연구실 위치 한울관 704호
이메일 ijlee@kw.ac.kr
상담시간 On Call
홈페이지

주요 연구분야

주요 연구분야 제2언어습득, 언어발달, 실용번역

학력사항

학사 학교명 학과(전공) 학위 기간
학사 Univ. of Washington 지리학 문학 학사 1984.08.01~1991.06.30
석사 강원대학교 영어영문학 문학 석사 1997.03.01~1999.02.28
박사 Michigan State Univ. 언어학 문학 박사 2000.08.01~2006.12.31

경력사항

근무처 직위(보직) 기간
광운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조교수 2008년 3월 – 현재
광운대학교 언어교육원 원장 2009년 3월 – 2011년 2월
서일대학 영어학과 외국인교수 2007년 3월 – 2008년 2월
강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외국인교수 2003년 3월 – 2006년 2월
미시간주립대학교 언어학과 강사 2002년 1월 – 2002년 8월

주요 논문 실적

논문명 저자 발표지 집권호 출간일
Morphosyntactic Features in L2 Relative Clauses of Korean Learners Il-jae Lee Korean Journal of Applied Linguistics Vol. 27(1) 283-313 2011/3
L2 Acquisition of English Unaccusative and Unergative Verbs by Mongolian Learners Uujinbai Dolgormaa & Il-jae Lee Language and Linguistics Vol. 52: 143-168 2011/8
On the Asymmetry of Processing Difficulty between Subject and Object Relative Clauses Il-jae Lee Studies in Foreign Language Education Vol. 26(1) 173-195 2012/2
Avoidance Strategies in the Processing of Relative Clauses: The Why and The How Il-jae Lee Language and Linguistics Vol. 54: 239-262 2012/2
On the Acquisition of Wh-Scope Marking in Korean-English Interlanguage Il-jae Lee & Dami Lee Language and Linguistics Vol. 57: 159-195 2012/11
L2 Unaccusative Relative Clauses: A Case Against the Structural Distance Hypothesis Il-jae Lee Korean Journal of Applied Linguistics Vol. 28(4) 131-155 2012/12
Oral production errors of English complex wh-questions by Korean EFL learners Sung Bum Kim & Il-jae Lee Studies in Foreign Language Education Vol. 27(1): 1-20 2013/1
L2 Acquisition of English Unaccusative and Unergative Verbs by Chinese Learners Uujinbai Dolgormaa & Il-jae Lee Studies in Foreign Language Education 27(2): 51-69 2013/6
Access to UG in the Acquisition of Long-Distance Wh-Questions of L3 English by L1 Mongolian Learners Il-jae Lee Language Research Vol. 50(2): 431-459 2014/8
L2 English Long-Distance Wh-Questions and the Derivational Complexity Hypothesis Il-jae Lee Studies in Foreign Language Education Vol. 29(1): 167-191 2015/2